회사소개

보도자료

제18회 녹색에너지 대상 수상

2024-02-22
조회수 842


한국일보 2024. 02. 16. 



한국일보 보도자료


제이씨앤엠(대표 조용진)은 산업 일반에 사용되고 변질되는 용수 및 공기를 원상태인 자연으로 되돌리기 위한 정화 작용에 사용되는 수/대기처리 약품을 제조, 판매하는 회사다. 창립 10년을 넘긴 중기업으로 연평균 30% 고도성장하고 있다.

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기술컨설팅 및 영업, 기술연구소를 필두로 제조본부 산하 제조팀과 납품팀으로 8개의 제품군을 연간 35만 톤 생산하여 연중무휴 납품하고 있다. 환경안전에 특화된 독립부서 운영으로 산업안전 및 화학물질보관 관련 법규를 준수하는 무사고 사업장이다.

제이씨앤엠의 기술은 전통적인 화학적 방법이 지닌 환경안전 측면의 단점을 제거하는 방향으로 연구되었다. 그 결과 생물학적인 미생물과 효소를 이용하여 친환경 바이오 제품을 만들었으며, 이러한 수/대기처리 기술이 환경 자원을 지속적으로 관리 보존하기 위해 앞으로 산업의 필수 과정이어야 한다는 연구적 자산과 경험적 실적을 가지고 있다.


대표 제품으로 GR-035는 산업폐수에 함유된 질소를 처리하기 위해 미생물의 활동성을 가속 활성화하는 액체상의 제품으로, 동일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메탄올이 가진 취급상 위험성과 고농도 배출 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 문제등을 해결했다.




23년 이노비즈 인증, 제품 특허 2건, 설비 특허 2건 출원중, 염기서열분석(Next Generation Sequencing, NGS) 서비스 활성화 등 ESG(Environment Society Governance) 경영 원년을 시작한 당사가 24년 시작과 동시에 “녹색에너지 우수기업 대상”을 수상했습니다.



미국 44대 대통령 오바마 “우리는 기후 변화의 영향을 느끼는 첫 번째 세대이고 그것에 대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마지막 세대이다” 라고 했습니다. 제이씨앤엠주식회사는 환경의 기초인 물과 대기(공기)를 원래의 상태로 만들기 위해 친환경적(생물학적, 바이오) 방법을 과학적 접근과 경험적 결과로 만들었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. 금 번 제18회 녹색에너지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환경을 지키고 복원하기 위한 제이씨앤엠주식회사의 여정에 또 한 번의 칭찬을 받게 되어 기쁨을 알립니다.



0 0

제이씨앤엠
주소. 경기도 오산시 황새로 149번길 38

Tel. 031-8046-0500
E-mail. ts.jcnm@jcnm.co.kr